HOME    >    특별회원사

특별회원사

특별회원사

한국원자력의학원

01812 서울시 노원구 노원로 75    |    대표전화 02-970-21142

혁신적 암치료를 선도하는 세계 방사선의학의 중심 한국원자력의학원, 첨단 의생명 연구를 선도하는 과학기술특성화병원을 기반으로 국민건강과 국민안전에 기여하겠습니다.



한국원자력의학원은 1963년 방사선의학연구소로 출범한 이래 방사선의 의학적 이용 연구를 바탕으로 국가 과학기술발전 및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하여 왔습니다.

1963년 국내 최초로 방사선 암 치료기인 코발트-60을 도입하여 암 환자의 완치율을 크게 높였고, 2002년 국내 최초로 사이버나이프를 도입하여 정밀한 첨단 방사선치료를 국내에 정착시켰으며, 2003년 PET/CT를 가동하여 암 진단의 정확성을 한층 높였습니다. 또한 의료용 사이클로트론을 국내 기술로 개발하여 방사성동위원소를 이용한 암의 조기 진단과 치료 등 암 퇴치를 위한 연구사업의 토대도 굳건하게 세웠습니다.

1973년 원자력병원으로 개편되어 90년대에 이르기까지 첨단 과학이 접목된 진단 및 치료기술을 선보이며 국내 암 진료를 주도했으며, 2007년 과학기술부 직속으로 새롭게 출발하여 방사선의학이라는 연구분야를 정립하고, 방사선비상진료센터를 확대함으로써 다른 의료기관과 차별성을 갖추고 발전하여 왔습니다. 전문 암센터라는 용어가 생소했던 반 세기 전부터 원자력의학원은 첨단 과학을 의학에 접목시켜 대한민국 암 진료를 선도해왔으며, 더불어 의료 강국으로 발돋움하는 데 앞장서 왔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암 극복이라는 미션을 뛰어넘어 국가와 사회의 새로운 문제 해결 및 국민 편익 향상을 위한 공공기관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즉 첨단 의생명 R&D를 선도하는 연구 중심의 특성화병원 육성, 지속적으로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생활방사선 연구 및 진단기능 강화, 국내 의료용 방사성동위원소의 보급·연구·활용 증진을 위한 국가방사성의약품센터 구축 및 성과 창출을 통해 방사선의학의 새 지평을 열어가겠습니다.

한국원자력의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저희 한국원자력의학원은 지난 반세기 동안 쌓아온 경험과 성과를 발판 삼아 국민이 신뢰하는 최고의 방사선의학 전문기관으로 꾸준히 발전해 나아가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