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초대의 글

대한방사선방어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2021 하계워크숍을 덕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개최한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학회는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계획된 2021년의 학술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월11일엔 후쿠시마 원전사고 10주년 특별 심포지움을 일본 보건물리학회(JHPS)와 공동으로 ZOOM 화상으로 개최하였고, 4월28일~4월30일엔 춘계학술대회를 강릉 스카이베이 호텔에서 역대 최다의 등록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개최하였습니다. 또한 일본 JHPS가 주관한 2021 JHPS 심포지움의 6월22일 국제세션에 공동으로 참여한 바 있습니다.

우리 학회 방사선방호연구회와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의 안전연구단이 공동으로 준비한 이번 하계워크숍의 첫째날 워크숍의 주제는 [방사선방호 최적화를 위한 선량제약치의 도입]입니다. 국내 최고의 방사선방호 전문가들이 발표하는 각각의 주제와 토론을 통해 적절한 선량제약치가 마련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둘째날 워크숍은 우리학회 청년위원회가 준비하였습니다. 한중일 3개국 YSG의 워크숍 주제는 [Perspectives of Young Radiation Protection Professionals through Some Issues related to the Fukushima Accident]입니다. 후쿠시마 사고의 처리에 대한 3개국의 젊은과학자들의 발표와 토론을 통해 훌륭한 협력 방안이 도출될 것이고, YSG의 이런 노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여러 번의 화상 회의를 거듭하며 2021 하계 워크숍을 준비해 주신 학술위원회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우리 학회와 호텔에서는 정부의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참석하신 회원님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덕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개최되는 이번 하계 워크숍에 관련 전문가의 많은 참석을 기대합니다.

학회장 김교윤올림 김교윤

TOP